2025년 10월 21일자 영국 언론에서 주목받은 주요 뉴스들 > Life in the U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in the UK

2025년 10월 21일자 영국 언론에서 주목받은 주요 뉴스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돕는자 작성일 25-10-21 07:08 조회 87회 댓글 0건

본문

1. 군사 기지 상공 무인기 격추 허가 법안 추진
영국 정부는 군사 기지 및 중요 방위 시설 상공을 비행하는 식별되지 않은 드론을 자동으로 격추할 수 있는 권한을 군에 부여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다.
이 권한은 다가올 군사법안(Armed Forces Bill)에 포함될 계획이며, 현재는 특정한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허가된 무인기 대응 권한을 보다 포괄적으로 확대하려는 조치다.
초기 적용 대상은 군사 시설이지만, 공항과 같은 민간 인프라까지 확장 가능성도 열려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 찰스 왕, 맨체스터 유대교 회당 공격 현장 방문
찰스 3세 국왕은 맨체스터의 히브리교 회당 공격이 있었던 현장을 방문하여 유대인 공동체에 연대의 뜻을 표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영국 내 반유대주의 위협이 증가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종교적 폭력에 대한 강한 메시지 전달을 염두에 둔 행보로 평가된다.

3. 프린스 앤드루의 왕실 직함 박탈 요구 급증
프린스 앤드루가 자발적으로 사용하던 왕실 직함과 작위를 포기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국회의원들과 여론 사이에서 그를 공식적으로 왕실 직함에서 영구히 배제해야 한다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일부 의원은 의회를 통해 법적 절차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왕실과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한 대응 압박을 받고 있다.

4. Vodafone 대규모 서비스 장애 복구 진행 중
Vodafone UK는 최근 발생한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광대역 및 모바일 서비스가 광범위하게 끊긴 사건 이후 아직 완전 복구에 이르지 못했다고 발표했다.
장애 원인은 제3자 벤더의 소프트웨어 문제로 밝혀졌으며, 사용자들은 여전히 일부 지역에서 접속 불안정과 서비스 지연을 보고하고 있다.
이 사태는 디지털 통신 인프라의 취약성과 의존도 문제를 여실히 드러내 보인 사건으로 평가된다.

5. Sam Fender, 2025 머큐리 프라이즈 수상
영국 뮤지션 Sam Fender가 그의 앨범 People Watching으로 2025 머큐리 프라이즈를 수상하였다.
언론은 이번 수상을 통해 런던 중심 음악계 외 지역 아티스트의 진출과 지역 기반 음악 문화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는 해석을 내놓았고, 수상 공연과 앨범 해석이 다양한 미디어에서 조명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20-2025, uknar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