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4일 주요 뉴스 > Life in the U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in the UK

2026년 2월 4일 주요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돕는자 작성일 26-02-04 08:53 조회 37회 댓글 0건

본문

정치·사회: 영국 경찰이 피터 맨델슨 전 장관에 대해 공개된 문건을 바탕으로 공직자 직무상 부정행위 혐의로 수사에 착수했으며, 스타머 정부가 수사 지원 의지를 표명하고 그가 상원에서 사퇴할 가능성이 커졌다.

경제·금융: 영국에서는 노동 비용 증가 등으로 실업률이 올해 5.4%까지 상승해 2015년 이후 최고 수준에 이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또한 Santander UK는 전년 대비 14% 연간 세전 이익 증가를 보고했고, Lloyds Banking이 기업 고객 대상 대출 확대 계획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공공: 영국 정보위원회(ICO) 산하 개인정보감독기관이 엘론 머스크의 xAI 챗봇 ‘Grok’에 대해 개인 데이터 처리와 해로운 콘텐츠 문제로 공식 조사에 착수했다.

생활·물가·소비: 소비자물가 흐름 관련 자료에서는 유통 식료품 물가상승률이 최근 9개월 만에 낮아져 4.0%로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비자 물가 압력 완화 신호로 읽히고 있다.

국제·외교: 영국은 러시아가 영국 외교관을 추방한 것에 대한 대응으로 러시아 외교관의 공관 인가를 취소하며 외교적 긴장이 계속되고 있다.
또한 스타머 총리와 트럼프 대통령이 디에고 가르시아(Chagos) 미·영 공군기지의 전략적 중요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안보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의회·정책: 하원에서는 이날 스타머 총리가 과학·혁신·기술 담당 장관 질의에 답하는 **총리 질문시간(PMQs)**이 진행됐으며, 야당의 날 토론이 예정됐다. 또한 상원에서도 의료·사회보험·범죄·교육·노동 관련 법안의 심도 있는 심의가 계속 진행 중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20-2026, uknara.com All rights reserved.